지역의 민원 해결사 및 지역현안 문제는 물론 주민들의 불편함 해결하기 위한 입법활동 매진
"앞으로도 주민들의 곁에서 함께하는 활동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

유성구의회(의장 송봉식)는 지난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대상’에서 국민의힘 이희환(3선) 의원(윤리특별위원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제출받아 통계화한 행복지수 산정자료와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조례입안 및 지역정책 기여도 등을 평가해 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이희환 의원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희환 의원은 지역의 3선 의원으로 발로 뛰는 지역의 민원 해결사로 통하고 있으며, 지역현안 문제는 물론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입법활동에 매진해 왔다.
이희환 의원은 “전국 의원들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상을 받게 되어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곁에서 함께하는 활동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등 주민행복정책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관련기사
이용환 기자
s_yhle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