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를 위한 방법 및 기준을 합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윤건영 충북교육감 예비후보 / 윤건영 예비후보 제공
윤건영 충북교육감 예비후보 / 윤건영 예비후보 제공

청주교대 총장을 역임한 윤건영 충북교육감 예비후보는 29일 충북교육청 기자실에서 심의보 예비후보와 함께 공동기자회견을 개최하고, 단일화 추진 관련 합의사항을 밝혔다.

윤건영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심의보, 윤건영, 김진균 등 충북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3인의 단일화 합의를 준수하고, 단일화를 위한 방법 및 기준을 합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는 내용의 합의문을 발표했다.

윤건영 예비후보는 “심의보 예비후보와 단일화 추진에 대해 합의하고, 이날 회견에 참석하지 않은 김진균 예비후보가 단일화 방안을 제시하면,공론화 과정을 거쳐 3자 단일화를 계속 추진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윤건영, 심의보 후보 2인은 3자 단일화가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서 최후에 2자 단일화를 추진하는 한편 3자 단일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는 계속하는 등 충북 도민과 충북 교육가족이 기대하고 있는 3자 단일화를 위해 마지막까지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어 두 후보는 2자 단일화를 위한 단일화 방법으로 여론조사를 하기로 하고 여론조사용 안심번호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늘(29일)이 마지막 시점이라는 데 동의하고 만일 3자 단일화가 실패하면 오늘 시작된 2자 단일화 결과를 수용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다음은 심의보, 윤건영 예비후보 간 단일화 합의 내용이다.

▲ 충북교육감 선거 도전자 3인(심의보, 윤건영, 김진균)의 단일화 합의를 준수한다.

▲ 단일화를 위해 방법 및 기준을 합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 김진균 후보가 단일화 방안을 제시하면, 공론화 과정을 거쳐 3자 단일화를 계속 추진한다.

▲ 윤건영 심의보는 단일화를 위해 여론조사 방법으로 하는 것에 동의한다.

▲ 우선 심의보 윤건영은 최후에 3자 단일화가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서 2자 단일화를 추진한다.

▲ 2자 단일화는 안심번호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오늘이 마지막 시점이라는 것에 동의한다.

▲ 3자 단일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는 계속한다.

▲ 심의보 윤건영은 충북 도민 충북 교육가족이 기대하고 있는 3자 단일화를 위해 마지막까지 노력한다.

▲ 만일 3자 단일화가 실패하면 오늘 시작된 2자 단일화 결과를 수용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