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공학계열 등 1교시·2교시 나눠 실시…인문·사회·사범 계열은 23일 응시

중앙대학교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서울캠퍼스에서 2026학년도 논술고사를 실시했다. 첫날인 22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치러진 1교시에는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소프트웨어대학, 경영경제대학, 적십자간호대학, 생명공학대학, 예술공학대학 지원자들이 응시했다.
이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2교시에는 창의ICT공과대학, 약학대학, 의과대학 지원자들이 시험을 치렀다.
둘째 날인 23일에는 오전 1교시에 경영경제대학 지원자들이, 오후 2교시에는 인문대학·사회과학대학·사범대학·적십자간호대학 지원자들이 고사에 응시할 예정이다.

대학 측은 학과별 응시자 분산을 통해 시험장 혼잡을 최소화하고 방역 및 질서 유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현장에는 시험 종료 후 서로 답안 작성 소감과 향후 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수험생들이 눈에 띄었으며, 일부 지원자는 고사 당일 컨디션 관리를 위해 휴식 공간을 찾는 모습도 보였다.
중앙대는 논술 전형 최종 합격자 발표 시기와 기타 안내 사항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논술전형은 지원자의 논리적 사고력과 전공 적합성을 평가하는 주요 전형으로, 수험생들은 발표일까지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합격자 발표 후 진행될 등록 및 추가 제출 서류 안내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문의 및 상세 일정은 중앙대학교 입학처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성영희 기자
heesy0508@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