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분야 김민재 학생 교육부장관상·총 4명 입상·지도교수 공로상 수상

동국대학교는 지난 10월 30일 대구 EXCO에서 열린 ‘학생포트폴리오경진대회’에서 본교 공과대학 학생들이 교육부장관상과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주관, 교육부 후원으로 취업·진학 활용 포트폴리오 작성과 학업성과 관리, 창의적 전달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올해는 종합, 캡스톤디자인, 국제 캡스톤디자인, 취·창업활동보고서 등 4개 분야에 대해 심사가 진행됐다.
동국대에서는 총 6명이 대회에 참가해 4명이 입상하고 지도교수 1명이 공로상을 받았다.
종합 분야에 참가한 산업시스템공학과 김민재 학생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종합 분야의 김민정(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이민지(정보통신공학과) 학생과 취·창업활동보고서 분야의 정채영 학생(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산업시스템공학과의 김소정 교수는 지도교수 공로상을 받아 학생 지원과 지도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세연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포트폴리오는 단순 경력 정리 문서가 아닌 자기주도적 학습성과 관리의 도구”라며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설계하고 성장 결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자 김민재 학생은 “포트폴리오 준비 과정은 스스로를 깊이 탐구하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포트폴리오에 담긴 비전과 약속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엔지니어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국대는 향후에도 학생들의 비교과 경험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포트폴리오 작성 교육과 지원을 확대해 우수 공학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