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읽기·문법·쓰기 등 현장 중심 특강 제공…온라인 실시간(Zoom) 진행·참가비 무료

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은 11월 28일 제16회 경기도 한국어 교원 연수회를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현장 한국어 교원의 교수 역량 강화를 목표로 ‘듣기와 읽기’, ‘한국어 문법 교육’, ‘토픽 쓰기 문제 이해’ 등 실무 중심 특강이 열린다.

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은 2011년 시작된 지역 한국어 교원 재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1월 28일 ‘제16회 경기도 한국어 교원 연수회’를 연다.

이번 연수회는 경기 지역에서 활동 중인 한국어 교원의 전문성 제고와 교수법 개선을 위해 기획됐으며,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연수회는 온라인 실시간(Zoom)으로 열리며 세 가지 주제의 특강이 준비돼 있다. 강의 주제는 ▲‘듣기와 읽기,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한국어 문법 교육의 이해’ ▲‘토픽 쓰기 문항에 대한 이해’로, 현장 적용 가능한 교수법과 평가 관점의 실무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수 강사진 및 구체적 시간표는 문화원 누리집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 17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신청 시 이름·소속·연락처를 기재해야 한다.

자세한 접수 방법과 문의처는 한양대 한국어문화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양대 한국어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회가 교원들이 핵심 교육 영역을 심층적으로 배우고 바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한국어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