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고 지친 당신 곁을 변함없이 지키겠습니다"고 약속

정의당 신현웅 서산·태안 국회의원 후보가 16일 "힘들고 지친 당신 곁을 변함없이 지키겠습니다"라고 낙선인사를 하고 있다. / 신현웅 후보 제공
정의당 신현웅 서산·태안 국회의원 후보가 16일 "힘들고 지친 당신 곁을 변함없이 지키겠습니다"라고 낙선인사를 하고 있다. / 신현웅 후보 제공

정의당 신현웅 서산·태안 국회의원 후보가 16일 낙선인사를 통해 “힘들고 지친 당신 곁을 변함없이 지키겠습니다”고 밝혔다.

신 후보는 “저에게 처해 있는 여러 가지 조건 때문에 출마 결심이 늦었던 만큼 정말 열심히 뛰었다”면서 “우리 같은 노동자에게 가진 것은 몸뚱이 하나 밖에 없기 때문에 몸뚱이를 혹사시키는 것 밖에는 신현웅을 시민 여러분께 알릴 수 있는 길이 없었다”며 “하지만 시민들께서는 정의당과 신현웅이 아직은 더 노력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다”고 강조했다.

신 후보는 이어 “유권자 여러분들의 질책을 겸허히 수용하겠다”면서 “더 반성하고 더 혁신하고, 환골탈태하여 다시 일어서겠다”며 “성일종 당선자께 축하드리고, 함께 경쟁을 펼쳤던 조한기, 김미숙 후보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피력했다.

신 후보는 끝으로 “당선자께서는 저 신현웅 뿐 아니라 조한기, 김미숙 후보의 공약 또한 잘 검토하셔서 반영할 수 있는 공약들은 반영해주시기 바란다”면서 “선거 운동 과정에서 저와 저희 선본의 말과 행동으로 상처 입으신 분이 계시다면 너그러이 용서를 구하며, 유권자 여러분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저와 정의당은 더 노력하겠다”며 “그리고 언제나 그러했듯이 저와 정의당은 힘들고 지친 당신 곁을 변함없이 지키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