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에서 제기한 문제들이 잘 해결되고 있는지 꼼꼼히 점검할 것"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3년 연속 선정된 조승래 의원이 감사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조승래 의원 제골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3년 연속 선정된 조승래 의원이 감사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조승래 의원 제골

더불어민주당 조승래(초선, 대전 유성갑) 의원은 24일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로 활약하고 있는 조 의원은 ▲ 대한민국 교육 방향성에 대한 담론 제시 ▲ 고질적인 사학법인 운영 문제 ▲ 교육계 민생 현안 점검 ▲ 교육환경 개선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제들을 점검했다.

특히, 조 의원은 사실상 ‘종신제’로 악용되고 있는 사대립 총장제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매년 반복되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인 사학 초·중·고 법인 법정부담금 미납 문제의 대안도 제시했으며, 또한 학생들의 생애주기별 건강관리를 위한 보건복지부와 교육부의 협업 필요성 강조 등 질책보다는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 국감을 주도했다는 평가다.

조 의원은 “정부, 여당이 추구하는 교육적 가치가 잘 실현될 수 있도록 정책 국감을 만들기 위해 성실히 임했는데, 이렇게 당에서 주는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국정감사에서 제기한 문제들이 잘 해결되고 있는지 꼼꼼히 점검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