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영 대변인 '신임 김재혁 정무부시장의 요청을 대승적 차원에서 환영한다'는 제목의 성명 발표

바른미래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바른미래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위원장 신용현, 이하 시당)이 김재혁 신임 대전시 정무부시장의 경제 문제 조언 요청을 적극 환영하고 나섰다.

김태영 대변인은 22일 ‘신임 김재혁 정무부시장의 요청을 대승적 차원에서 환영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김 부시장의 제안에 대해 초당적인 협력 입장을 밝혔다.

김 대변인은 “지난 19일 김재혁 신임 정무부시장이 대전의 경제문제에 관해 바른미래당의 남충희 대전중구 지역위원장의 조언을 구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면서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김재혁 정무부시장의 요청을 대승적 차원에서 환영한다”며 “김 정무부시장은 요청은 단순히 의례적, 정치적 만남으로 그쳐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대전 경제에 관한 명확한 주제와 소주제를 마련하여 생산적인 토론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또한 대전시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완성을 위한 초당적 인사와 경제전문가 및 담당 공문원을 포함한 TF팀을 만들 것을 제의하는 바라”며 “명확하고 구체적인 대전시 발전을 위한 튼튼한 초석을 다지는 일을 지금이라도 함께 하기 바란다”고 피력했다.

김 대변인은 끝으로 “아울러 여러 시민단체에서 주장하는 김 정무부시장의 대한 불신에 대하여 앞으로 책임감 있는 행동으로 해결하기 바란다”면서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대전 경제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함께 할 수 있으며 초당적인 자세로 임할 것임을 밝히는 바라”고 말했다.

한편, 김 신임 정무부시장은 지난 19일 임명장을 수여 받은 이후 기자간담회에서 “남충희 위원장은 경제전문가라”면서 “그분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구해 시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입장을 피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