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위해 사용될 예정
이윤천 조합장 "앞으로도 대전원예농협은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어려우신 분들이 희망을 갖고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대전원예농협은 4일 대전시청에서 올해 첫 수확한 대전 지역 농산물인 햅쌀 15톤(5,000만원 상당)을 대전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 농협대전지역본부 제공
대전원예농협은 4일 대전시청에서 올해 첫 수확한 대전 지역 농산물인 햅쌀 15톤(5,000만원 상당)을 대전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 농협대전지역본부 제공

대전원예농협(조합장 이윤천)은 4일 대전시청에서 올해 첫 수확한 대전 지역 농산물인 햅쌀 15톤(5,000만원 상당)을 대전시(시장 이장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역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마련된 이날 기탁식 행사에는 이장우 시장과 이윤천 대전원예농협 조합장·정낙선 농협중앙회 대전본부 총괄본부장·이재윤 NH농협은행 대전본부장·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광역시지회(회장 유재욱) 등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쌀은 지역 내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윤천 조합장은 “추운 겨울 더욱 외로움을 느낄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이 전달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대전원예농협은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어려우신 분들이 희망을 갖고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원예농협은 활발한 경제활동을 통해 농업인들이 생산한 안전한 농산물을 지역민들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대전시 중구청에도 올해 3,000kg의 백미 기탁을 추가로 계획하고 있고, 지난 2006년부터 사랑의 김장 나누기 및 사랑의 쌀 나누기 등 이웃돕기 사업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