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는 미래를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우리의 미래는 꿈이라는 자료로 만들어진다"

조규선 서산장학재단 이사장(전 서산시장)은 지난 22일 오후 2시 서산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조규선 이사장 제공
조규선 서산장학재단 이사장(전 서산시장)은 지난 22일 오후 2시 서산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조규선 이사장 제공

“하늘을 나는 자동차, 플라잉카 시대가 다가옵니다”

“우리가 사는 현대사회의 리더는 미래를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조규선 서산장학재단 이사장(전 서산시장)은 지난 22일 오후 2시 서산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회장 우종재)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규선 이사장은 ‘미래 사회의 노인지도자 역할’이란 주제 강연에서 “인류사회의 변천에 따라 핵심 가치와 리더도 변화되었다”면서 “인류가 시작된 9만여 전 수렵 채취 사회에서 리더는 무당·농경사회는 가장·산업사회는 자본가·정보사회는 전문가·꿈의 사회에서는 이야기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규선 이사장은 “이야기는 노인지 도자 여러분의 고귀한 경험과 지혜에서 나오기에 매우 소중하다“면서 “지혜는 지식과 정보를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힘이라”고 전해 박수갈채를 받은 후 “우리의 미래는 꿈이라는 자료로 만들어진다”며 “꿈을 갖고 삶을 영위할 때 대우받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피력했다.

한편, 2023년도 경로당 운영 활성화의 일환으로 오전·오후로 나누어 개최된 이날 교육의 개회식에는 국민의힘 성일종(재선, 충남 서산·태안) 의원을 비롯하여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이연희 충남도의원·우종재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최옥용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부회장·정덕영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정윤도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부회장·운산면 분회장·해미면 분회장·고북면 분회장·부춘동 분회장·동문1동 분회장·동문2동 분회장·수석동 분회장·석남동 분회장 및 사무장·386개 경노당 회장 및 사무장 등 402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