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문재인 정부의 3.8 개각에서 충청 출신이 전무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충청권 인사들이 연일 ‘충청홀대론’에 불을 지피고 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육동일, 이하 시당)은 10일 ‘출신지 세탁을 통해 충청 홀대를 감추려는 문재인 정권은 비겁하다’는 제목의 박희조 수석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발표하고, 문재인 대통령을 정조준했다.

시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롯한 7개 부처 장관 인사를 했다. 이번 개각은 안보파탄, 경제파탄, 민생파탄에 대한 반성 없는 좌파 독재 강화용이자 내년 총선을 겨냥한 선거용이라”면서 “청와대는 이번 발표에서 출신지 없이 출신고교를 표기해 ‘출신지 세탁’을 하는 기상천외한 편법을 동원했다”며 “‘지연 중심 문화를 탈피해야 한다’는 것이 그 이유라고 설명하지만 지역편중 인사라는 비판을 빗겨가기 위한 꼼수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시당은 이어 “청와대 발표와 달리 출생지를 기준으로 하면 전북 2명 서울·부산·광주·경남·강원이 각각 1명씩이라”면서 “충청도 출신은 눈을 씻고 찾아보아도 보이지 않는다”며 “청와대가 눈 가리고 아웅식으로 출신지를 알리지 않으려고 그렇게 애쓴 이유일 것이라”고 꼬집었다.

시당은 끝으로 “문재인 정권에서 충청도 예산 홀대가 인사 홀대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꼼수는 충청도민을 더 분노케 할 뿐이라”면서 “문 정권은 충청도 홀대를 감추려는 비겁한 짓을 멈추고, 영충호 시대에 걸 맞는 합당한 인사와 예산배정을 하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한편, 정치 재개를 선언하고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는 이완구 전 국무총리도 3.8 개각 직후 “충청홀대론에 참담함을 넘어 비통한 심정을 느낀다”고 주장하며 문재인 정부의 이번 개각을 혹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