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선거서 만행 저질러... 모든 직책서 물러나야"

뉴스티앤티
대전 37개 시민단체는 26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 뉴스티앤티

대전 37개 시민단체가 박범계(재선, 대전 서구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정직운동본부, 건강한대전을만들어가는범시민연대 등 37개 단체는 26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만행이 벌어졌다. 이번 사태의 주범은 박범계 국회의원"이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박범계 의원 사퇴 촉구 근거로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변재형(박 의원 전 비서관) 씨로부터 1억 원을 요구 받았으나 박 의원이 방조했다. 박 의원은 채계순 의원(당시 후보)에게 특별당비를 요구하기도 했다"면서 "권리당원 명부를 활용한 대전시장 경선 개입 의혹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의원은) 김소연 시의원을 제명해 진실을 은폐하려 하고 있다. 이는 철저히 자신의 권력을 이용한 갑질"이라며 "이번 사태를 바로잡지 않는다면 이 땅의 정의는 사라질 것이다. 자라나는 청년 세대와 다음 세대에 결코 희망을 줄 수 없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내년 1월 경 박 의원을 고발할 계획이다. 법적 근거는 권리당원 명부 유출로 인한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특별당비에 대한 정치자금법 위반"이라고 덧붙였다.

사법부를 향해서는 "금권타락 선거와 선거명부를 활용한 부정선거는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심각한 범죄행위다. 한 치의 오차도 없는 공정한 정의를 세우기 위해 공정한 재판을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모든 직책에서 다 물러나야 한다. 국회의원, 적폐청산위원장, 중앙당 당무감사원장 등을 다 사퇴해야 한다"면서 "더 높은 자리로 가고자 한다면 시민에게 용서를 구하라. 그래야 시민들이 다시 바라봐 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