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견기념사업회와 공동 개최...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약 15일 간 작품 접수 진행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으로 2003년부터 2014년 사이의 출생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2021 안견문화제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모집요강 / (재)서산문화재단 제공
2021 안견문화제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모집요강 / (재)서산문화재단 제공

(재)서산문화재단(이사장 맹정호, 대표이사 조규선)는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약 15일 간 (사)안견기념사업회(회장 신응식)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2021년 안견문화제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의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의 참가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으로 2003년부터 2014년 사이의 출생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아름답고 이상적인 세계 표현하기’이고, 작품은 수묵화·수채화·소묘 등 평면작품이면 장르를 불문하고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총 3부문으로 초등 저학년과 초등 고학년 그리고 중·고등부로 나뉘며, 작품 크기는 초등 저학년만 8절지이고, 나머지는 4절지이다.

응모 희망자는 서산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안견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응모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작품과 함께 서산문화재단에 접수하면 되고, 접수 방법은 방문 접수나 등기우편으로 가능하고, 접수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 접수도 가능하지만, 작품 수는 1인당 1점만 응모할 수 있다.

입상자 전원에게는 기관장상이 수여되며 대상(현동자상) 수상자에게는 상품권 50만원·부문별 대상(3명)은 상품권 30만원·최우수상(6명)은 상품권 10만원·우수상(15명)은 상품권 ·장려상(21명)은 상품권 3만원을 각각 추가로 수여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장려상 이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9월 중에 서산시문화회관 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장려상 이상 수상작은 오는 9월 10일부터 13일까지 서산시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전시할 계획이며, 도록은 특선이상 수상작을 수록하여 전시 기간 동안 전시장에서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안견문화제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은 서산이 낳은 조선시대 최고의 수묵산수화가인 ‘현동자 안견’ 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고, 청소년의 창의성과 미술적 표현능력 등을 향상 시키고자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출범과 동시에 서산시로부터 안견문화제를 위탁받은 서산문화재단은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안견미술대전·학술제·추모제 등의 5개 행사를 안견기념사업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