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이상벽·서양화가 박수복 예술동행전 비롯하여 노정인 개인전 및 문선미 초대전 등 개최

'이상벽·박수복 예술동행전' 기념촬영 / 서산문화재단 제공
'이상벽·박수복 예술동행전' 기념촬영 / 서산문화재단 제공

최근 서산에서 문화예술의 바람이 불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새로운 에너지를 주고 있는 가운데, 서산문화재단(대표이사 조규선)은 2일 방송인이자 화가 이상벽·서양화가 박수복 예술동행전과 노정인 개인전 그리고 문선미 초대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이베이 200억원 런칭 특별기획 이상벽·박수복 예술동행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서산시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열리고 있으며, 방송인 겸 화가인 이상벽과 미술품 경매사이트인 이베이(ebay)에 등록된 국내 작가 4명 중 한명인 박수복 화백의 48점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방송인·화가 이상벽의 작품 – 무제 / 서산문화재단 제공
방송인·화가 이상벽의 작품 – 무제 / 서산문화재단 제공

서산문화재단 주최로 오는 7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이상벽 방송인 화가가 옛 기와 위에 아름다운 자연을 소재로 그린 24점과 박수복 화백의 ‘어머니의 우주’와 ‘기이야의 전설’ 등 작품 24점이 전시되어 전국 각지에서 관람객이 쇄도하고 있다.

박수복 화백의 작품 - '어머니의 우주' / 서산문화재단 제공
박수복 화백의 작품 - '어머니의 우주' / 서산문화재단 제공

지난 1일 오후 5시 오픈 첫날에는 맹정호 서산시장·이연희 서신시의회·의장·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한용상 예총 서산시 지회장·김은주 미협 서산지부장 등 지역인사와 탤런트 김병기·정흥채 씨와 개그맨 전유성 그리고 가수 소명·문주란 씨와 박광섭 한국방송예술종합실용학교 총장 등 전국 각지에서 전시장을 찾았다.

한편, 서산문화재단에서는 서산생활문화센터(서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6층)에서 오는 16일까지 우리동네 전시회 2탄으로 ‘가위에 꽂히다’ 주제로 노정인 작가의 제10회 개인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서산창작예술촌(관장 황석봉, 서산시 지곡면 중왕리 소재)은 문선미 서양화가 초대전을 열고 있다. 문 작가의 대표작 ‘I am beautiful’ 등 15점이 전시된 문선미 초대전 ‘imagining展’은 오는 29일까지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체온 점검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