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강 수변 인공사면에 금영화가 활짝 피어있는 모습 / 단양군 제공
단양강 수변 인공사면에 금영화가 활짝 피어있는 모습 / 단양군 제공

녹색쉼표 단양군이 새로운 꽃 정원을 선보이며,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힐링1번지로 사랑받고 있다.

단양강 수변 인공사면에 조성한 대규모 야생화 식생대에 다채로운 꽃들이 만개하며,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다.

단양군에 따르면 1985년 신단양 이주 시 조성된 단양호 주변 인공콘크리트 사면이 노후화되고 토사와 비점오염물질이 강으로 유입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한강수계 단양호 수질개선사업’에 착수해 아름다운 수변경관 조성에 나섰다.

4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단양읍 별곡리∼상진리 수변 2.4km 구간에 생태복원을 위한 꽃씨 파종과 시비 작업을 했다. 그 결과 이달 초부터 꽃망울을 터트린 금영화와 꽃양귀비 등을 볼 수 있게 됐다.

오는 10월까지 대규모 야생화 식생대에는 샤스타데이지, 백일홍 등 다양한 경관식물이 피어나 넘실대는 단양호 비경과 어우러져 코로나블루를 해소하는 치유와 힐링의 명품 산책길로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사계절 꽃이 지지 않는 아름다운 단양에서 조금이나마 위안을 받고 행복감을 느끼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청정한 체류형 관광도시 단양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