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에게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공공기관 진로 체험 기회 제공 및 공명선거 문화 확산 위해 마련
김명선 의장 "우리 미래 세대가 편향되지 않고 올바른 정치의식 가질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하자"

충남도의회는 4일 의회 국제회견장에서 충남선거관리위원회와 '청소년 의정아카데미 및 공명선거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는 4일 의회 국제회견장에서 충남선거관리위원회와 '청소년 의정아카데미 및 공명선거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신동헌 충남선거관리위원장,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 /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4일 의회 국제회견장에서 충남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신동헌, 이하 충남선관위)와 ‘청소년 의정아카데미 및 공명선거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에게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공공기관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공명선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자투표 서비스(K-voting)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의회가 추진하는 모의 의회 체험인 ‘청소년 의정아카데미’ 개최 시 해당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또한 충남선관위 내 ‘선거체험관’과 연계한 청소년 민주시민 교육 활성화에도 힘을 모으며, 공직선거 정보제공과 교육·홍보 등 공명선거 실천을 위해 필요한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김명선 의장은 “지난해부터 만 19세에서 만 18세로 10대 유권자의 참정권이 확대된 만큼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선거와 투표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면서 “우리 미래 세대가 편향되지 않고 올바른 정치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