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예방접종센터 구축, 내달부터 가동
75세 이상 노인 동의서 제출·예약 가급적 25일까지 권장

[자료사진] 코로나19 백신 접종 / 뉴스티앤티 DB
[자료사진] 코로나19 백신 접종 / 뉴스티앤티 DB

세종시가 내달부터 ‘2분기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돌입한다. 

시에 따르면 2분기 접종 대상자는 노인·장애인·노숙인 시설 등 코로나 19 취약시설 입소·종사자를 비롯해, 65세 이상 노인,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교사(1∼2학년) 만성질환자, 보건의료인과 경찰·군인·소방 등 사회 필수인력 5만 9,000여명으로 예상된다.

시는 오는 20일까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 예방접종센터 구축을 완료할 예정으로, 23일 모의훈련을 거쳐 내달부터 접종센터를 가동해 화이자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접종센터에는 의사, 간호사 등 의료진과 행정요원 등 39명을 투입해 운영하고, 3분기는 접종대상자 증가가 예상되면서 예진·접종부스와 인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접종센터에서 접종해야 하는 75세 이상 노인들은 사전에 대상자로 등록한 후 예약까지 완료해야 접종이 가능하다. 

대상자 등록·예약은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종 및 개인정보조회동의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식은 시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서명 또는 날인 후 온라인(팩스 포함)을 통한 제출도 가능하다

권장 등록·예약기간은 25일까지이며, 이 기간 중 대상자 등록·예약을 하지 못하더라도 2분기 내 접종이 가능하지만, 백신 수급일정에 따라 접종일정 또한 지연될 수 있다.

시는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하는 75세 이상 노인 중 자체 이동이 어려운 이를 대상으로 대상지·지역별 집결지에서 일괄 이송하는 등 이동 지원계획도 수립할 방침이다. 

또한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하기 위한 위탁의료기관은 현재 98곳 계약을 완료한 상태다. 

본격적인 접종을 위해 디지털온도계 등 제반사항을 준비 중에 있으며, 접종을 위한 필수단계인 사전예약 방법은 추후 정부방침에 따라 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원활한 접종을 위해 가급적 오는 25일까지 사전 동의와 예약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체계적이고 안전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통해 시민들의 감염병 우려를 불식시키고 신속하게 집단면역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