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가 성공 추천 메뉴 제공 등 차별화된 고기집 창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고깃집은 남녀노소 대부분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외식 아이템 중 하나다. 이에 관련 창업 아이템도 많은데, 경기 불확실성과 내수 침체, 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내부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이에 이제는 같은 고깃집이라도 차별화된 방식으로 성공 전략을 확보하지 못하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

육장갈비는 차별화된 메뉴 라인업과 독창적인 소스를 비롯해 누구나 하는 생고기 대신 양념 고기(갈비)를 선보인다.

특히 상권과 평수에 맞는 ‘성공 추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고기의 차별화된 맛과 다양한 종류, 특화된 소스의 강점은 어떤 매장이나 상권, 입지조건 및 유동인구의 흐름 속에서도 큰 장점을 발휘한다.

같은 고깃집이라도 본사의 비슷한 운영 정책과 고기 맛과 종류의 한계로 인해, 상권에 맞춘 운영이나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다. 이에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나 개인 매장에서는 무리하게 가격을 낮춰 ‘고기의 질’을 떨어뜨리는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한다.

육장갈비의 가장 큰 차별화된 강점과 수익성은 여기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타 브랜드나 개인 매장에서 할 수 없는 맛의 퀄리티와 다양성을 기반으로 성공 추천 메뉴를 제안, B, C급 상권에서도 안정적인 고객 확보와 매출을 기록한다.

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대표 외식 메뉴인 고기집 운영의 가장 핵심적인 강점이자, 차별화 전략으로 통한다.

육장갈비 관계자는 “요즘은 무엇이든 달라야 살아남을 수 있다. ‘육장갈비’는 일반적인 고깃집들이 가진 특성과 한계를 벗어난 창업 및 운영으로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이어 “브랜드가 가진 고기의 맛과 다양성, 특색 있는 소스, 숙성 방식 외 성공 추천 메뉴 같은 차별화된 강점으로 불안정한 시기와 비교적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 등에서도 평균 이상의 매출과 수익을 기록하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