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어르신·청년·장애인을 위한 공약

미래통합당 신범철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는 30일 여성·어르신·청년·장애인과 함께 하는 천안갑의 '제1차 동행 공약'을 발표했다. / 신범철 후보 제공
미래통합당 신범철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는 30일 여성·어르신·청년·장애인과 함께 하는 천안갑의 '제1차 동행 공약'을 발표했다. / 신범철 후보 제공

미래통합당 신범철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는 30일 여성·어르신·청년·장애인과 함께 하는 천안갑의 ‘제1차 동행 공약’을 발표했다.

신 후보는 첫 번째로 아이를 키우기 좋은 천안갑을 위한 방안에 대해 ▲ 더 행복한 카드를 통해 임산부들에게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을 하여 여성들이 출산 이후 산후조리까지 케어 할 수 있는 여건 조성 ▲ 지역아동센터에 지원을 강화 ▲ 다 함께 돌봄 센터를 유치함으로써 여성들에게 조금이나마 출산에 도움을 주고, 아이를 편하게 맡기며 마음을 놓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신 후보는 두 번째로 어르신들이 안심할 수 있는 천안갑을 위한 방안에 대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는 ▲ 어르신 건강존 조성 ▲ 보훈 재활 체육센터 건립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기적인 건강관리 서비스와 지원을 확대하고, 문화·예술·체육활동을 장려하는 계획 등이다.

신 후보는 세 번째 양극화가 낳은 기회의 불평등으로 인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천안의 청년들에게 ▲ 청소년 천사 펀드를 조성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에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대학 교육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 건설 중단된 아파트를 활용한 25-35 청년 임대 아파트를 조성하여 사회초년생들에게 주거비 부담 완화를 통해 사회 정착을 지원하겠다는 취지이다.

신 후보는 네 번째로 이동 수단과 편의 시설 부족으로 불편을 겪는 장애인을 위해 ▲ 저상버스 확충 ▲ 장애인 복지센터 확충을 통해 장애인들의 생활공간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신 후보는 끝으로 “차별은 없애고 차이를 존중하는 천안을 만들고, 여성들에게는 출산 및 육아에 대한 부담을 최대한으로 줄여주며, 국가유공자 및 어르신들에게는 안전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보장하고,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들에게는 꿈과 희망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