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선이 시작한 24일 경선 승리를 위한 마지막 총력전 돌입

더불어민주당 김종남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 뉴스티앤티 DB
더불어민주당 김종남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 뉴스티앤티 DB

더불어민주당 김종남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4일 3차 교육·복지·문화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경선 승리를 위한 마지막 총력전에 돌입했다.

환경운동연합 전국 사무총장 출신으로 대전시 민생정책자문관을 역임한 김 예비후보와 4선의 이상민 국회의원 양자 대결로 더불어민주당 경선이 시작된 이날 김 예비후보는 문화·교육공약 발표에서 “원촌동 하수종말처리장 이전 부지에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해서 숲과 하천이 공존하는 도심내 아동 및 청소년의 환경교육 공간으로 활용하겠다”면서 “시민 누구나 걸어서 10분내 도서관·갤러리, 예술회관 등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교육공약으로 “노은 4지구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학교급식법 개정을 통해 무상급식이 제도화하겠다”면서 “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사립학교법을 개정하고, 영유아교육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끝으로 복지공약에 대해 “유아 돌봄의 공적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공동육아 돌봄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고, 엄마수당을 신설해 가사노동의 사회적 가치가 보장되도록 하겠다”는 정책을 제시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코로나19 대응으로 사무소 자체 방역은 수시로 진행하고 있지만 지지자분들의 사무소 방문을 자제해 달라”면서 “대면 선거운동이 아닌 SNS 등 온라인 선거운동에 집중해서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동참하겠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