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 바른정당 대권주자들, 안보 부각하며 보수결집행보

 

바른정당이 대전에 대거 방문해 안보를 부각하며 보수결집과 함께 상대 당및 상대후보들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이미 대권출마를 밝힌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지사는 15일 대전시 중구 비엠케이(BMK)컨벤션에서 정병국대표와 홍문표 최고위원과 김신호 창당위원장등 당원  1000여명이 참석한 바른정당 대전시당 창당대회에 참석,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김정남 피살 사건을 계기로 안보 문제에 집중 했다.

 

정 대표는 인사말에서 "탄핵 선고기일이 다가오는 상황에서 대권 주자가 대권놀음에 눈이 멀어 광장에서 촛불이나 태극기를 들고 이쪽저쪽 편을 가르고 국민 갈등을 조장해서는 안 된다"며 "바른정당은 책임 있는 정치로, 국민을 우롱하고 헌법을 유린한 세력을 이 땅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북한 탄도미사일은 언제든지 우리 머리 위로 날아올 수 있는 무시무시한 것"이라며 "보수는 국가안보를 지키는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겨냥, "집권하면 자기 형을 독살하는 세력과 타협하겠다며 미국보다 먼저 북한을 방문하겠다는 분에게 대한민국 맡겨선 안 된다"고 비판했다.

 

그는  "헌법재판소가 탄핵을 인용 결정하면 대통령 선거판은 완전히 바뀐다"며 "저는 보수의 대표선수로 국정을 책임지는 대통령이 되겠다. 국가안보와 대한민국이라는 공동체를 지키는 보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남 지사도 "사드 배치는 이미 결정된 문제인 만큼 모든 대선 후보는 이에 대해 찬성하는 입장을 밝혀 국론을 모아야 한다"며 "그런 데도 문재인 (민주당) 전 대표는 왔다 갔다 이리저리하며 불분명한 자세를 보인다"고 겨냥했다.

 

 이어 "저는 보수로 태어나 보수정당 안에서 자랐지만, 보수에서 멈출 생각이 없다"며 "수구세력, 종북세력, 패권세력을 다 빼고 합리적인 보수와 합리적인 진보까지를 포용해 대한민국을 하나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초대 시당위원장에는 남충희 전 SK텔레콤 사장(대전시당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이 선출됐다.

 

남 위원장은 수락 연설에서 "우리는 기득권 보수도 아니고 패권적 보수도 아닌 자랑스러운 보수주의자"라며 "자유시장경제와 튼튼한 안보 같은 불변가치를 지키면서 변하는 시대에 맞춰 혁신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