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오후 3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컨퍼런스홀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 / ⓒ 뉴스티앤티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 / ⓒ 뉴스티앤티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이 오는 15일 오후 3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컨퍼런스홀에서 산문집 ‘길을 걷다’ 출판기념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 지역 대표 진보정치인으로 20여 년간 우리 지역 진보정당을 이끌어 온 김 위원장은 1992년 백기완 선거대책본부 학생위원회 활동을 통해 진보정치에 입문했으며, 1998년 창당한 청년진보당 활동으로 본격적인 진보정당인의 길을 걸어왔다. 김 위원장은 20년 간 당대표 비서와 대전시당 사무처장을 거쳐 시당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의 인권과 환경 문제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앞장서 왔다.

첫 번째 산문집 출판과 북콘서트를 앞둔 김 위원장은 “진보정치인으로 살아 온 지난 20여년을 책으로 정리하고 되돌아보며, 함께 고된 길을 걸어왔던 많은 분들을 다 기록에 남길 수 없는 것이 아쉬웠다”면서 “이분들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며 다시 한 걸음 내 딛을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북콘서트는 정의당 심상정 대표를 비롯한 정의당 주요 관계자들과 지역에서 함께 활동해 온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및 문화공연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 내년 21대 총선에서 유성을 출마를 공식선언한 김 위원장은 이번 북콘서트를 계기로 지지세 확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