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는 지난 25일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일자리 정책 추진을 위해 일자리창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중구 제공
대전 중구는 지난 25일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일자리 정책 추진을 위해 일자리창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중구 제공

대전 중구는 지난 25일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일자리 정책 추진을 위해 일자리창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각 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중구의 일자리 목표인 고용률 68.6%를 달성하고자 ‘2024년도 일자리대책 연차별 세부계획’을 세우고 ▲청년일자리 창출 기반강화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신규일자리 ▲고용취약계층 맞춤일자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공동체일자리 ▲고용서비스 강화 등 5대 핵심전략과 이와 연계한 14대 실천과제에 대한 정책방향을 논의했다.

김영빈 구청장 권한대행은 “지속가능한 고용 환경 구현을 위해 각 계층 일자리 창출 기반 조성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고용 취약계층 역량강화 및 취업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취업 특화 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중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 일자리창출위원회는 일자리 창출 관련 전문가 9명으로 구성돼 매년 청년, 여성, 노인 등 각 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자리 정책 방향에 대한 심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