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및 충북도의회 협력 방안 등 논의
이상정 위원장 "필수의료 분야 중심으로 주민 접근성 등을 고려해 진료 시간 연장 가능한 의료기관의 사전 확보에 더욱 힘써 줄 것” 주문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는 14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의사 집단행동에 따른 충북도의 비상 진료체계를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한 뒤 관계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 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는 14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의사 집단행동에 따른 충북도의 비상 진료체계를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한 뒤 관계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 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위원장 이상정)는 14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의사 집단행동에 따른 충북도의 비상 진료체계를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한 뒤 관계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상정 위원장을 비롯해 김정일 부위원장과 박봉순·안지윤·안치영·조성태 의원 그리고 충북도 관계자 등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보건복지국장과 소방본부 대응총괄과장이 충북도의 비상 진료체계와 비상 응급 이송 체계 현황 및 대책을 설명하고 의료 공백 최소화 방안과 도의회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상정 위원장은 “의사 집단행동이 장기화됨에 따라 도민들의 불안과 불편이 가중되고 의료 피해가 심각히 우려된다”면서 “중증 응급환자 이송 및 치료를 포함해 특히, 필수의료 분야에서 도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시적 동향 파악은 물론 비상 진료체계 운영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상정 위원장은 이어 “정부와 의료계가 강대강 대치라는 안타까운 상황이 이어지고 향후 의대 교수들의 집단 사직까지 우려되는 만큼 이에 대한 도 차원의 대응책 마련도 필요하다”면서 “필수의료 분야 중심으로 주민 접근성 등을 고려해 진료 시간 연장 가능한 의료기관의 사전 확보에 더욱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충북도의회는 지난 2월 28일과 3월 13일 두 차례에 걸쳐 “충북도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켜달라”며 충북지역 전공의들의 의료현장 복귀와 집단행동 자제를 호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