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닥터한의원 이종현 원장이 전하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이명 난청 이야기

클릭수 올리기에만 급급한 가짜뉴스!!!

치료사례!!! 과감하게 보여달라고 하세요!!!

 

오늘은 이명과 가짜뉴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얼마 전에 올린 글에도 이명과 관련해 유튜브는 물론 포털 등 SNS 상에 돌아다니는 정말 터무니 없는 현혹성 광고성 글이나 영상에 대해서 지적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명 난청 환자분들이 늘어나면서 이에 대한 혹세무민 격의 글과 영상들이 엄청나게 돌아다니고 있어서 정말로 주의가 요망되기에 다시 한 번 이명과 가짜뉴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립니다.

이명 치료는 단순하게 약이나 민간요법 등으로 고칠 수 있는 병이 아닙니다. 정말로 과학적이고 정확한 소리를 가지고 치료를 해야 이명소리가 라디오 꺼지듯이 사라집니다.

그런데 이명과 비슷한 소리를 들으라구요? 백색소음을 들으라구요? 파도소리를 녹음해서 들으라구요?

기가 막혀서 말이 안 나옵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있지요? 이런 경우가 딱 맞는 경우라고 생각됩니다.

한마디로 이명소리 듣지 말고 이명과 비슷한 소리 또는 백색소음 또는 파도소릴 들으라는 것인데 문제는 그 소리를 들을 때는 그 순간만큼은 이명 소리가 그 소리에 묻혀서 안 들리겠지요?

언 발에 오줌을 누면 어찌되나요? 누울 때는 잠시 따뜻하겠지요? 그러나 다 눕고 나면 어찌되나요? 다시 얼고 냄새나고 지저분하고 더 안 좋아지겠지요? 

똑 같습니다.

자칫 가짜 뉴스만을 믿고 그러한 행위나 이상한 소리를 들어서 더 심해지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특히 소리치료의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명과 전혀 관련이 없는 소리를 들어서 일시적으로는 이명 소리가 안 들림으로 신기해하는 경우도 있으나 그 소리를 안 들으면 다시 이명이 들리고 그러다가 어느 순간에 이명 소리가 더 커지는가 하면 새로운 이명소리가 들리는 것이 다반사입니다.

가짜뉴스 속의 내용으로 이명이 없어진다면 그 많은 이명환자분들이 계속해서 고통 속에 살아가면서 오늘도 이 병원 저 한의원을 전전하면서 이명의 고통에서 해방되기 위해 고군분투 하겠습니까?

제가 여기서 이 유튜브 저 유튜브의 내용에 대해서 하나하나 잘못된 점을 지적하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지금까지의 오랜 시간동안 수 많은 #이명, #난청, #귀먹먹함, #귀아픔, #청각과민증(#미소포니아), #귀울림, #돌발성난청 #메니에르 환자분들을 치료해 본 결과에 따르면 청력 병과 관련된 치료 그렇게 쉽게 고칠수 있는 병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정말로 정확해야 하고 정말로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방법만이 치료가 되더라는 사실입니다.

혹 어떠한 유튜브를 보고 그 병원이나 한의원을 방문했다면 분명히 그리고 단호하게 요구를 하십시오.

정말로 치료된 사례가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치료가 됐다면 그 증거를 보여 줄 수 있는 지를 요구하십시오

그리고 이명 치료가 되는 원리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해 달라고 하십시오.

정확하게 논리적으로 설명을 못한다면, 치료된 사례들을 내 놓지 못한다면 주저없이 고민을 해 봐야겠다고 하고 나오십시오.

특히 이비이후과나 병원의 경우 동네 이비인후과를 가나 유명 대학병원을 가나 처방약이 제약회사만 다르고 거의 비슷합니다.

소화제 혈행개선제 신경안정제 수면제 스테로이드제 그리고 일부 병.의원에서 고막주사를 처방하는데 그렇게 처방하느냐고 물어봐서 그렇다고 하면 주저없이 나오십시오.

그러한 처뱡으로 해서 이명이 나을 것 같으면 앞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이명환자가 계속해서 늘어날 이유가 없는 것이겠지요.

특히 스테로이드제에 부작용이 있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러한 분들은 절대로 스테로이드제를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증상이 낫는 것은 고사하고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소리닥터한의원에 오셔서도 마찬가지로 주저없이 요구하십시오. 치료되는 과정이 어떻게 되고 어떠한 원리로 치료가 되며 그 치료법은 믿을 수 있는 치료법인지,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부터 검증을 받은 것인지 그리고 치료 기술이 확실한 기술인지 아닌지를 알아보십시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팩트는 임상실험을 통과한 것인지 아닌 지입니다. 통과를 했으면 어느 기관에서 임상실험을 받았는가도 상당히 중요하지요.

주저함 없이 요구 하십시오. 그리고 치료사례에 대해서도 보여달라고 부담없이 말씀하세요.

이러한 요구에 선뜻 응하지 않고 주저하거나 말을 돌리면 이는 그동안 말로만 광고를 하거나 고객을 끌어오기 위한 수단으로 유튜브를 이용했다고 생각하시고 과감하게 나오십시오.

유튜브를 보면 마치 무슨 시합에 나온 경쟁자들 같습니다. 비슷한 내용도 있지만 전혀 근거도 없는 경우를 가지고 마구 유튜브에 올리는 경우를 볼 수가 있는데 문제는 유튜브에 나오면 마치 가짜도 진짜가 되버리고 거짓이 진실이 되버리고 허위가 사실이 되어 버린다는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인지 검증된 사람인지 책임 질 수 있는 사람인지는 중요하지가 않다는 것입니다.

유튜브에 올리는 사람들의 근본 생각은 내용은 내용의 진실여부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내용은 별볼일 없더라도 제목을 그럴 듯 하게 일단은 물고기가 낚시줄을 물면 잡을 수 있듯이 들어오게 만드는 것이 관건이고 무조건 클릭수가 많아야 상위에 노출되고 그래야 수입도 많아지기에 내용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명환자 분들은 물에 빠진 사람과 같아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마음이기에 여기저기 들어가 보고 그러다보면 도대체 어떤 말이 진짜인지 어떤 글이 가짜인지 조차도 구분이 안 되고 그러다보면 돈과 시간 낭비에다 더 심해지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잘못을 물을 수도 없고 책임을 물을 수도 없는 상황에 누구에게 하소연도 못하고 고통만 받는 상황이 되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참으로 환자들을 현혹하는 이명, 난청 귀먹먹함의 치료방법도 여러 가지입니다. 뇌에 문제가 있어서 그렇다면서 뇌파치료를 해야한다. 산소 감압실에 들어가면 낫는다. 신경을 차단해야 이명소리를 없앨 수 있다. 귀에 연기와 열을 쐐야 한다. 턱관절 수술을 해야한다. 고막에 튜브를 박아서 물을 빼야한다. 베개를 바꾸면 된다. 무슨 음식을 먹으면 낫는다. 귀 뒤를 손가락으로 두드리면 없어진다. 등등......

물론 이렇게 해서 수 백 명 중에 한두 명 좋아질 수도 있겠지요. 아니면 자연회복이 되려는 사람들이 이로 인해서 좋아졌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은 소 뒷발에 쥐꼬리 밟히는 식으로 결코 이명, 난청, 귀먹먹함,청각과민증의 정형화된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가 없겠지요.

이런 방법, 저런 방법, 이 병원 저 한의원 등등 안 가본 곳 없고 안해 본 것 없는 상황에서 소리닥터한의원에 와서 나았으니 소리닥터한의원을 신뢰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이겠지요.

물에 빠진 상황에서 지푸라기라도 잡으려는 그 절박한 심정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심정을 교묘히 파고들어 진실을 왜곡하고 혹세무민하면서 클릭 수만 올리기에 급급하고 우선은 방문하도록 만들어서 찾아온 뒤에는 어떠한 방법으로든 치료하는데 돈을 지불하게 하는 경우가 곳곳에서 난무하고 있다는 사실에 그저 말문이 막힐 따름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말로만 하지말고 정확한 근거와 정확한 치료사례들을 과감하게 요구하시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리닥터한의원에 오셔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