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라차차! 도시 활력 찾기’ 도시재생프로젝트 공모 진행

‘으라차차! 도시 활력 찾기’ 도시재생프로젝트 공모 /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은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으라차차! 도시활력찾기’ 도시재생프로젝트(이하 도시재생프로젝트) 공모를 진행한다.

도시재생프로젝트는 도시재생이 필요한 도시지역의 주민 활력증진을 위한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주민 및 청년이 참여해 지역에 활력을 주는 활동을 개소 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이 프로젝트는 주민이 자발적으로 직접 수립한 계획을 실행함으로써 주민의 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청년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도시재생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된다.

홍성군 도시재생대학을 이수한 주민은 우선지원 대상이다.

그러나 ▲ 공동체성이나 지역성이 취약한 경우 ▲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결여된 경우 ▲ 사업 내용이 개인의 이익을 위한 활동에 치중된 경우에는 공모에서 제외된다.

군은 지난 6월 1차 사업평가를 통해 마을기업 창업을 위한 커피교실인 ‘우리마을 바리스타’, 남문동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 프로젝트 ‘여기좀봐유’ 등 주민 제안 사업 5건과 워터밤과 EDM페스티벌 등의 지역축제 ‘2019 워터홀릭페스티벌’, 도시재생 학습 및 답사를 진행하는 ‘미래홍성꿈꾸기프로젝트’ 등 청년 제안 2건 등 총 7개 사업을 선정했으며, 오는 8월 말 2차 사업 선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주민들이 주체가 되는 사업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