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골 맨손물고기 잡기 축제'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매포체육관 앞 대가천 일원에서 열린다. / 단양군 제공
'매화골 맨손물고기 잡기 축제'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매포체육관 앞 대가천 일원에서 열린다. / 단양군 제공

단양군 '매화골 맨손물고기 잡기 축제'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매포체육관 앞 대가천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맨손 물고기 잡기와 유아물놀이장, 매화골 작은 음악회, 무료영화 상영, 프리마켓 등 다채롭게 꾸며진다.

축제 첫날인 20일은 오후 6시 30분부터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매포읍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관내 동호인 공연으로 구성된 매화골 작은 음악회가 열려 여름밤 낭만적인 정취를 더한다.

이후 매포 체육관에서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가 무료로 상영된다.

둘째 날인 21일엔 오전 11시부터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맨손물고기잡기 행사가 진행되며, 대가천에서 요리조리 헤엄치는 붕어, 메기 등 토종물고기 뒤를 열심히 쫓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잡은 물고기는 즉석에서 매운탕으로 맛 볼 수 있어, 방문객은 축제도 맘껏 즐기고 먹거리도 배불리 먹는 일석이조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 유아물놀이장, 먹거리장터, 간식부스, 갖가지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