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래경 후보자 "공공의료에 중점을 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

충남도의회 인사청문 특별위원회는 17일 충청남도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박래경 前 순천향대 구미병원 원장에 대해 인사청문을 실시하고 있다. /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 인사청문 특별위원회는 17일 충청남도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박래경 前 순천향대 구미병원 원장에 대해 인사청문을 실시하고 있다. /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 인사청문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연)는 17일 충청남도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박래경 前 순천향대 구미병원 원장에 대한 인사청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청문은 만성적인 인력난과 경영수지 악화 등 경영 문제가 다수 산적해 있는 홍성의료원의 현실을 감안하여 운영 방향과 현안 문제 해결 방안을 중심으로 실시했으며, 도덕성 평가와 경영능력 평가로 나누어 실시하여 후보자 개인적인 자질과 의료원 운영 능력까지 검증한 후 최종 적합 의견으로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홍성1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조승만(초선) 부위원장은 지방의료원의 공공성을 강조하며 원장이란 직책의 명예보다는 준법정신과 청렴성이 더 중요하다며 후보자의 도덕적 자질을 요구한 후 “홍성의료원은 현재 총체적 위기상황이라”면서 “홍성의료원의 진료비 부당청구권의 소송에 따라 패소 시 60억원이라는 막대한 손실이 예상된다”며 “재원조달에 대한 후보자의 해결 방향과 경영문제 등이 무엇이냐”고 청문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연(재선, 천안7) 위원장은 “도에서 전액 출자하여 운영 중인 종합 의료원이 지역민에게 외면 받는 현실을 감안하여 도민의 건강증진과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부활하기 위해 홍성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해 경영능력, 공직가치관 등을 철저히 검증했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자는 정책 소견으로 “지역사회의 기본적인 의료욕구를 충족시키며 공공의료에 중점을 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면서 “특히, 우수 의료진과 전문적인 간호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재활 및 장기요양 시설을 확대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의료원장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는 충남도의회 의장에게 제출되며, 이후 충남지사에게 송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