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기업 대상 ICT/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프로젝트 지원

신규과제 2개사 각 8천만원, 후속지원과제 1개사 2천8백만원 지원

충남도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2024 충남 ICT/데이터 사업화지원’ 지원기업 모집을 진행한다.

충남 ICT/데이터 사업화지원은 ICT 및 데이터산업 생태계 조성과 데이터 활용 확산을 목적으로 지식서비스 기반의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 및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충남에 소재한 사업자 및 충남에 사업자등록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와 사내벤처 등이다. 선정기업에는 시제품이나 서비스 개발 및 사업 고도화 비용과 목표시장 검증 및 시장 확대에 필요한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신규 지원과제는 기업당 최대 8천만원을 지원하며, 비제조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자유과제 1건과 문화산업 분야에 한정된 지정과제 1건을 선정한다. 지정과제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의 제2조 문화산업 분야에 해당하는 사업이 대상이다.

2024년 이전의 ICT/데이터 사업화지원 수행기업을 대상으로는 후속지원과제를 공모한다. 1개사를 선정하며 2천8백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여 사업의 고도화를 돕는다.

지원사업의 특성을 고려하면 사업계획의 타당성이나 수행의지 외에도 ICT 또는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의 창의성과 혁신성 등에 대해 논리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전년도 선정된 과제는 AI 딥러닝 기반의 모빌리티 실시간 사고 신고 솔루션 개발, 인공지능 챗봇 기반 반려동물 미용 실시간 예약 플랫폼 개발, 목장기록관리앱 기반 한우 도축 등급 예측 모델 개발, 충남형 3D 문화유산 향유 기술 개발 고도화였다.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진흥원 홈페이지(ctia.kr)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3월 7일까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