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7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 실시

당진시의회는 2일 제107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조상연 의원이 '당진사랑상품권 할인율을 인하해야 합니다'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의회는 2일 제107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조상연 의원이 '당진사랑상품권 할인율을 인하해야 합니다'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가 당진사랑상품권의 할인율을 인하하여 더 많은 주민들과 소상공인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실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는 2일 제107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조상연(재선) 의원이 ‘당진사랑상품권 할인율을 인하해야 합니다’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모바일 당진사랑상품권 1월분이 이틀 만에 완판되었고, 오전 10시 판매 개시한 2월분은 2시간 만에 완판되어 지역사랑상품권의 식지 않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당진시는 2024년 당진사랑상품권 할인보전금으로 시비 36억원을 확보하고 일반 당진사랑상품권을 407억원 발행하며, 1인당 구매 한도는 개인 월 50만원으로 할인율은 10%다.

조상연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2023년도 당진사랑상품권 이용자는 대략 7천여 명으로 당진시 인구의 4%에 지나지 않으며, 또한 한 번에 50만원을 구매할 수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면서 “불평등한 정책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조상연 의원은 “2024년도에 타 지자체 지역사랑상품권 할인율을 점차 낮추어 지방재정에 부담을 줄였다”면서 “당진시 또한 당진사랑상품권의 할인율을 오는 3월부터 절반인 5%로 낮춰 구매자 확대 및 가맹업체의 매출 증대의 혜택을 받도록 해야한다”고 요구했다.

조상연 의원은 끝으로 “상품권의 할인율과 발행액은 반비례 관계로서 할인액을 반으로 줄인다면, 발행액은 2배로 늘어나 더 많은 사람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면서 “현 상황에 맞도록 할인율 인하를 사전에 시청 홈페이지·알리미 서비스 등을 통해 홍보하고 시범 실시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며 이날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