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진영 통합으로 검찰 아닌 국민 주인 나라 건설

 

배식봉사하는 노형욱 전 국토교통부장관(사진=배승희)
배식봉사하는 노형욱 전 국토교통부장관(사진=배승희)

노형욱 더불어민주당 동남(갑) 예비후보(전 국토교통부 장관)는 11일 이낙연 전 대표의 탈당과 관련해 분열 아닌 통합의 길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이낙연 전 대표가 오후 2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탈당과 신당 창당을 공식 선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노 예비후보는 분열은 윤석열 정권을 도와주는 일이라며 탈당은 멈춰야 한다고 강변했다.

노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권이 들어선 이후 굴욕적인 편중 외교, 무너진 민생경제, 불안한 안보, 검찰을 통한 야당 탄압과 언론 장악 등 국가의 근본이 흔들리고 있다”며 “이러한 위기의 시대에 이낙연 전 대표님 같은 분이 민주당과 함께 반민생 정권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탈당을 만류했다.

이어서 “이 전 대표는 진보와 민주 진영의 큰 어른으로 오랜 세월 민주당에 활동한 민주당의 큰 뿌리다”며 “통합과 화해로 민주당과 함께하는 길만이 국민을 위한 길이며, 지금 탈당과 신당 창당은 윤석열 정권을 돕는 행위로 이적 행위와 다름없다”고 탈당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노 예비후보는 “차기 총선은 국가의 명운을 결정할 중대한 분기점으로 총선에서 압승해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막아 검찰이 아닌 국민이 주인인 나라로 되돌려야 한다”며 “이에 이 전 대표의 역할이 중요하다. 생각이 비록 다른 부분이 있다고 할지라도 큰 전쟁을 앞두고 내부 분열만은 막아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노 예비후보는 “지금까지 명분 없이 자신의 이익만을 위한 탈당으로 성공한 정치인을 보지 못했다”며 “이 전 대표가 한나라당 의원들의 철새 행위를 비판하며 ‘한나라당은 철새 도래지 밤섬으로 당사를 옮겨라’라고 한 발언과 ‘죽는 한이 있어도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겠다’고 하신 말씀을 저는 기억한다”며 민주당과 함께 국민을 위해 같은 길을 걸어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