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행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마중물 역할 ‘톡톡’

음성군은 2023년 하반기 지방재정 집행관리에서 신속집행과 소비·투자 분야 모두 충북 도내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충북 음성군은 2023년 하반기 지방재정 집행관리에서 신속집행과 소비·투자 분야 모두 충북 도내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하반기 신속집행 실적은 84.8%로 당초 목표인 84.7%를 초과 달성했으며, 4분기 소비·투자 분야 집행률은 120.7%로 목표 대비 20.7%p 초과 달성했다.

특히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군민 생활과 밀접한 소비·투자 분야(인건비, 물건비,시설비)에서 1091억원을 집행해 전국 평균 집행률인 103.2%를 크게 뛰어넘었다.

군은 범국가적 경제 위축과 물가상승으로 민생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공공행정의 주도적인 역할이 부각됨에 따라 신속집행 추진 대책보고회, 부진사업 점검 보고회, 대규모 투자사업 모니터링 등 집행 독려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했다.

또한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음성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한빛복지관 건립사업 ▲삼성생활체육공원 시설개선사업 등 2023년도에 준공이 예정돼 있던 대규모 투자사업을 연내 준공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하는 데에 주력했다.

올해도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월별 집행계획 수립하고, 5억원 이상 대규모 투자사업 관리 등 지방재정 집행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민간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전 공직자들이 모든 역량을 쏟은 결과”라며, “올해도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방재정 집행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