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서산시지부 사회공헌기금 4천만 원 이어 서산농협 성금 2천만 원, 이엔아이 5백만 원 상당 백미 기탁

21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NH농협 서산시지부 기탁식 모습(왼쪽부터 세 번째 이완섭 서산시장, 네 번째 임진흥 NH농협 서산시지부장, 다섯 번째 조난호 NH농협 서산시지부 부지부장, 여섯 번째최권주 NH농협 서산시지부 농정지원단장), 21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서산농협 기탁식 모습

서산시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NH농협 서산시지부, 서산농협, 이엔아이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6천만 원과 5백만 원 상당의 백미를 기탁했다.

NH농협 서산시지부에서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자 사회공헌기금 4천만 원을 시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를 긴급지원하는 데 사용돼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날 서산농협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2천만 원을 기부해 나눔 행렬에 함께했다.

서산농협에서는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등을 통해 기부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기탁된 성금은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로 전달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또한 서산시 수석동에 있는 환경 설비업체인 이엔아이(대표 백제민)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200포(500만 원 상당)를 서산시에 기탁했다.

이엔아이는 꾸준히 지역 사회에 쌀을 기탁하고 있으며, 이번에 기탁된 쌀 200포는 저소득가구와 아동복지시설인 성남보육원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희망2024년 나눔캠페인 목표액은 약 17억 원이며, 현재 목표액 대비 약 76%가 모금됐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기탁받은 성금과 물품을 통해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