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시장 등 태안읍 일대에 4년간 약 260.6억원 투입 확정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태안시장 및 주변의 상권 활성화될 것" 강조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은 15일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태안군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 뉴스티앤티 DB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은 15일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태안군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 뉴스티앤티 DB

국민의힘 성일종(재선, 충남 서산·태안) 의원은 15일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의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태안군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태안읍 일원은 과거 중심상권 지역이었으나, 서산·당진 등 인근 도시가 개발되고, 태안터미널 이전 등으로 주요 상권이 이동해 상인들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줄어왔으며, 인근 건축물들의 노후화로 인해 침수 및 강풍에 취약하다는 지적이 계속해서 있어 왔다.

이번 지역특화재생으로 선정된 「태안반도의 신선함을 담은 ‘태안의맛’ : 만개의 레시피 사업」은 수산물 특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와 주거환경 개선 및 기반시설 확충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태안읍 일원에는 2024년부터 4년간 260.6억원(국비 143.46억원)이 투입되며, 이를 통해 ▲ 스마트 주차장 조성 ▲ 소상공인 교류공간 조성 ▲ 창업 지원 ▲ 동문2·3리 일원 집수리 및 빈집정비 ▲ 야시장 운영장소 제공 ▲ 스마트 빗물받이 등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성일종 의원은 “사업 선정을 위해 불철주야 애써주신 태안군 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선정으로 태안시장 및 주변의 상권이 활성화될 뿐 아니라 인근 지역의 열악한 정주여건 개선과 재난방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도시재생사업(지역특화재생)’ 은 지역 특색을 살려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심 및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