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불출마 선언문 통해 불출마 소회 설명
"국회의원보다는 국민과 직접 소통하고 우리나라의 미래 비전을 만드는 ‘미래학 연구자’로 다시 돌아가려고 한다"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이 내년 22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 뉴스티앤티 DB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이 내년 22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 뉴스티앤티 DB

더불어민주당 홍성국(초선, 세종갑) 의원이 내년 22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홍성국 의원은 13일 불출마 선언문을 통해 불출마 소회를 설명했다.

홍성국 의원은 “저는 오랜 고민 끝에 다가오는 제22대 총선에 불출마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지금 세계는 과거와 완전히 단절된 대전환의 시대를 맞았다”며 “한국 사회에도 양극화 해소·저출생 및 고령화·기후변화·국토균형발전·산업구조전환·국민연금 및 건강보험 개혁 등과 같은 혁명 수준으로 바꿔야 할 문제들이 산적해 있다”고 강조했다.

홍성국 의원은 이어 “우리에게 주어진 대전환의 골든타임은 얼마 남지 않았다”면서 “그러나 지난 4년간 우리 사회는 한 발짝도 미래로 나아가지 못했다”며 “제로섬 정치는 오히려 사회 불평등을 심화시키고, 민주주의를 위기에 빠뜨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홍성국 의원은 “특히, 윤석열 정부는 80년대 낡은 이념으로 우리나라를 후진시키고 있다”면서 “저는 지난 4년 간 국회의원으로서 나름 새로운 시각으로 우리 사회를 바꿔보려 노력했다”며 “대전환을 경고하고 대안을 만드는 것이 제가 정치를 하는 목적이자 소임이라고 생각했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홍성국 의원은 “그러나 지금의 후진적인 정치 구조가 가지고 있는 한계로 인해 성과를 내지 못했다”면서 “때로는 객관적인 주장마저도 당리당략을 이유로 폄하 받기도 했다”며 “이런 한계에 대해 오랜 시간 고민한 저는 국회의원보다는 국민과 직접 소통하고 우리나라의 미래 비전을 만드는 ‘미래학 연구자’로 다시 돌아가려고 한다”고 밝혔다.

특히, 홍성국 의원은 “민주당원으로서 좋은 정책을 만들어 우리 당과 사회에 제안하는 1인 싱크탱크 역할을 하려고 한다”면서 “제가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역할을 하는 것이 국가를 위하는 더 나은 길이라 생각한다”며 “세종시민 그리고 당원동지 여러분, 그동안 부족한 저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다”고 전했다.

홍성국 의원은 끝으로 “사명을 이어가지 못한 데 대해서는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남은 임기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그리고 다가오는 총선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