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세종 빛 축제' 조형물 모습 / 뉴스티앤티 DB
'2023 세종 빛 축제' 조형물 모습 / 뉴스티앤티 DB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가 12월 2일 '2023 세종 빛 축제' 개막식 현장에서 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대회 홍보를 이어간다.

세종시의 겨울축제로는 처음 열리는 ‘세종 빛 축제’의 시작과 더불어 세종 시민들과 축제를 즐기러 방문하는 전국의 방문객들에게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으로 일반인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대회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를 유도하는 현장 홍보활동을 펼친다.

조직위원회는 지난 10월부터 대전사이언스 페스티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세종축제, 2023 대백제전 등을 통해 충청권 지역축제에 참여하여 대회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조직위원회 김태훈 대회홍보부장은 “이번에 대회명칭이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세계대학경기대회로 변경되면서 일반 시민들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향후 대회 인지도 확산 및 관심도 확대를 위한 홍보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 빛 축제’는 12월 31일까지 세종 이응다리(금강보행교) 일원에서 개최되며, 미디어파사드, 레이저쇼, 체험프로그램, 크리스마스 마켓 등 빛과 함께 세종의 겨울밤을 더 환하게 비출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