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북교육감이 7일 제천한방생명과학관에서 열린 '2023년 학교운영위원 연수'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7일 제천한방생명과학관에서 열린 '2023년 학교운영위원 연수'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교육청은 유·초·중·고·특수 등 각종학교의 운영위원 총 3,315명을 대상으로 충북교육정책 소통을 위한 '2023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충북교육 비전 구현을 위한 충북미래학교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7일(화) 제천시(북부권)를 시작으로, 10일(금) 옥천군(남부권), 13일(월) 청주시, 20일(월) 진천군(중부권)에서 권역별로 진행한다.

7일 제천한방생명과학관에서 열린 북부권 연수에서는 윤건영 교육감이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세계의 중심이 되는 특별한 학교, 맞춤 성장 교육을 통해 모든 학생을 한 명 한 명 빛나게 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자녀 진로 취업을 응원하는 소통과 동기부여 방법에 대한 외부 강사 특강과 충북 교직원들로 이루어진 음악동아리인 ‘충북에듀색소폰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학교운영위원을 위한 힐링 시간을 마련했다.

이재철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협의회장은 “오늘 연수를 통해 새로운 학교 10년의 비전으로 충북미래학교의 모습이 그려지는 것 같다”며, “우리 학교운영위원회를 포함한 교육공동체가 충북미래학교를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