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공주문화예술촌...'2023 공주문화예술촌 입주예술가 릴레이전' 여섯 번째 전시...오는 29일과 11월 5일 오전 11시에서 12시까지 장동욱 작가와의 만남 진행

(재)공주문화관광재단은 25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2023 공주문화예술촌 입주예술가 릴레이전' 여섯 번째 전시로 장동욱 작가의 '도시의 암호들’' 전시를 공주문화예술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 (재)공주문화관광재단 제공
(재)공주문화관광재단은 25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2023 공주문화예술촌 입주예술가 릴레이전' 여섯 번째 전시로 장동욱 작가의 '도시의 암호들’' 전시를 공주문화예술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 (재)공주문화관광재단 제공

(재)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은 25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2023 공주문화예술촌 입주예술가 릴레이전’ 여섯 번째 전시로 장동욱 작가의 ‘도시의 암호들’ 전시를 공주문화예술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공주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공주문화예술촌은 ‘2023 공주문화예술촌 입주예술가 릴레이전의 첫 전시자인 강수빈을 시작으로 김진솔·고동환·권현조·박춘화·장동욱·김정우·임규보 등 모두 8명의 입주예술가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공주에서 창작 활동 결과물을 보여주는 개인전을 진행한다다.

여섯 번째 ‘도시의 암호들’ 전시는 장동욱 작가의 잊혀졌지만, 남겨져 있는 구도심의 횡적을 표현하고자 하며 기억의 레이어가 쌓여있는 곳과 각자의 기억을 연결하는 매개의 지점이 되어 도시의 순간들을 관찰하고 그려내면서 회화 작품을 통해 펼쳐내고자 한 것이다.

이번 전시기간 중 오는 29일과 11월 5일 오전 11시에서 12시까지 공주문화예술촌 갤러리 내에서 장동욱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관람객과 소통하고자 한다.

장동욱 작가는 홍익대학교 회화과 석사를 졸업하고,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와 이응노미술관 등 다양한 레지던시 경력이 있으며, 2023년 공주문화예술촌 입주예술가로서 다수의 단체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자신의 작품을 선보여 왔다.

공주문화예술촌 입주예술가 릴레이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월요일 휴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공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작가 인터뷰를 함께 제공한다.

한편, 장동욱 작가는 평범한 주변의 사물이나 장소를 소재로 다루는데, 바쁘게 지나치는 사람들 틈에서 낯선 도시의 이면을 찾아보고 어딘가에 이방인이 되어 소멸되고 있는 기억을 담아내고 있다. 또한 작가의 캔버스 위에 그려진 풍경은 잊혀졌지만, 남아 있는 것들이며 도시의 횡적인 기억의 레이어가 쌓여있는 곳이며, 작가의 기억을 재현·재창작하는 과정 속에서 사라지는 것과 잊혀지는 것들에 대한 그리움과 추억을 한데 모았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