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부터 31일까지, 부석, 성연, 해미 제3기 위원 및 수석동 제2기 위원 추가모집

서산시는 10월 13일부터 31일까지 19일간 서산시 주민자치 활동을 이끌어갈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충남 서산시는 10월 13일부터 31일까지 19일간 서산시 주민자치 활동을 이끌어갈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올해 말 임기 만료 예정인 부석면, 성연면, 해미면 제3기 주민자치회 위원이며, 모집 시 결원이 생긴 수석동 제2기 위원의 충원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공개모집일 기준 18세 이상으로 ▲해당 읍면동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 ▲해당 읍면동을 주소지로 하는 사업장에 1년 이상 종사한 사람 ▲해당 읍면동에 1년 이상 외국인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해당 읍면동 소재 학교 또는 기관 임직원 중 하나에 해당하는 시민은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공개모집 마지막 날까지 주민자치 관련 기본교육을 6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신청은 지원신청서와 필요 서류를 가지고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읍면동별 위원 선정위원회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12월 중 위원 선정을 완료할 예정이다.

위원으로 선정된 사람은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2년의 임기 동안 지역을 위해 봉사하며 다양한 자치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다만, 충원하는 수석동의 경우 제2기 위원의 남은 임기인 2024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지역별 모집인원 등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거나 서산시청 누리집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종신 평생교육과장은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다양한 생각과 요구를 하나로 모아 주민과 함께 논의하고 결정하는 주민 참여 대표단체”라며 “도약하는 서산, 살맛 나는 서산을 위해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