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와 공동으로 추진...지난 8일 6.25 정전 및 한미동맹 70주년 맞이 주한미군 가족 70명 2023계룡軍문화축제 및 지상군페스티벌 행사장 방문...이응우 시장 주한미군 가족들과 함께 계룡軍문화축제 및 지상군페스티벌 행사장 곳곳 돌아봐

계룡시는 지난 8일 6.25 정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하여 주한미군 가족 70명이 2023계룡軍문화축제 행사장을 방문하여 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 계룡시청 제공
계룡시는 지난 8일 6.25 정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하여 주한미군 가족 70명이 2023계룡軍문화축제 행사장을 방문하여 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 계룡시청 제공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8일 6.25 정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하여 주한미군 가족 70명이 2023계룡軍문화축제 행사장을 방문하여 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계룡시가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와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방문 행사는 계룡軍문화축제 및 지상군페스티벌 행사장 방문을 비롯하여 병영체험관과 향적산 치유의 숲을 방문하는 등 한미동맹 70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는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편성했으며, 육군 최고의 전투요원을 선발하는 ‘E3B 자격인증평가’를 일부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미군과 함께 운용하고 있다.

더불어 한미연합 첨단 무기체계와 전투장비 그리고 미군 장병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으며, 또한 대한민국 역사박물관과 협조해 한미동맹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특별기획전도 준비하였고, 캠프 험프리스(경기도 평택시)에 주둔 중인 미8군 군악대는 우리 장병들과 함께 연합무대를 선보였다.

구름 관중 속에 펼쳐진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K-POP 문화공연인 ‘We go together‘와 미8군 Rock 밴드 공연은 관중들의 환호 속에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응우 시장은 이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주한미군 가족들과 함께 계룡軍문화축제 및 지상군페스티벌 행사장 곳곳을 돌아봤다.

계룡시청 제공
계룡시청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