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장 지원서비스 제공

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3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8월 10일 고사장인 월봉중학교, 천안서여자중학교, 천안중학교에서 검정고시 응시장 지원서비스를 진행했다.

충남 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3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8월 10일 고사장인 월봉중학교, 천안서여자중학교, 천안중학교에서 검정고시 응시장 지원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 서산시 관내 거주 학교 밖 청소년 58명이 응시장 지원서비스를 이용하여 검정고시에 응시했다.

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제6호 태풍 ‘카눈’의 북상에 따라 기상정보를 지속 확인하고, 안전에 유의하여 서산 ↔ 고사장 간 이동버스 2대를 운용했고, 응원 간식 및 점심도시락 제공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검정고시 지원서비스를 이용한 한 학교 밖 청소년은 “태풍이 올라온다고 해서 시험을 보러 오고가는 길이 걱정됐는데 버스를 통해 시험장 까지 안전하게 한 번에 갔다 올 수 있어서 너무 편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지원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직업체험 및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자기계발 프로그램, 자격증 취득과정, 문화체험 등을 계획하고 있다.

서산시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