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6월 2일 주말 동안 공연·체험·요리·공예 등 프로그램 운영

/ 천안시 제공
천안흥타령관은 이달 27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흥미(興味)페스티벌'을 운영한다. / 천안시 제공

'흥미(興味)페스티벌'이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삼거리공원 내 천안흥타령관에서 개최된다.

‘신나는 토요일, 맛있는 일요일’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춤과 음악, 음식 등 문화콘텐츠를 통해 천안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천안흥타령관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비는 무료로, 관심있는 시민은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천안흥타령관에 방문하거나 천안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천안박물관 학예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흥페스티벌’과 ‘미 페스티벌’로 나눠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흥 페스티벌’은 스턴트 치어리딩, 방송댄스, 난타, 3·1독립만세운동 퍼포먼스 등 춤과 흥을 주제로 한 초등학생·청소년 위주의 공연과 체험으로 준비됐다. 기수 당 30명을 모집하며 청소년들이 끼를 발산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 페스티벌’은 태극기 도시락, 멜론 찹쌀떡, 오이만두, 천년초피자 만들기 등 천안 특산물을 이용해 음식 만들어보고 공예를 체험할수 있다. 초등학생을 포함한 15가족, 50명을 각 기수당 모집해 가족 구성원의 소통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