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 피해 큰 공주‧논산‧부여‧청양에 인력 및 장비 지원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20일 공주시 무릉동 침수피해 현장에서 생활용품을 세척하고 있다. / 충남소방본부 제공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20일 공주시 무릉동 침수피해 현장에서 생활용품을 세척하고 있다. / 충남소방본부 제공

충남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2000명이 수해복구에 두 팔을 걷고 나섰다.

충남소방본부는 최근에 내린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공주‧논산시와 부여‧청양군의 피해복구와 다시 예보된 호우에 대비해 인력과 차량 32대, 수방장비 188점을 투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복구활동에는 피해지역 뿐만 아니라 도내 모든 의용소방대원들이 참여해 침수된 주택 배수와 생활용품 세척, 농경지 배수 장애요소 제거 등 도민들이 하루라도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도 소방본부는 장마가 종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달 말부터 도내 모든 소방공무원과 1만여 의용소방대원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복구 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연상 소방본부장은 “장기간 호우 대응에 지친 몸을 이끌고 복구 활동에 참여해 준 동료들과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주말 사이 다시 예보된 호우에 안전하고 완벽히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미경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은 이날 수해복구 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해 격려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