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15개 부서에 대한 2023년도 주요 업무 추진 청취 및 조례안 등 심사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3일 제410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조례안 등 5건을 심사해 원안 가결 및 도교육청 15개 부서에 대한 2023년도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 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3일 제410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조례안 등 5건을 심사해 원안 가결 및 도교육청 15개 부서에 대한 2023년도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 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현문, 이하 교육위)는 13일 제410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조례안 등 5건을 심사해 원안 가결 및 도교육청 15개 부서에 대한 2023년도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박재주 의원(청주6)이 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동물학대 예방교육 조례안’은 동물학대 예방교육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학생들의 생명 존중 의식을 함양하고 동물과 공존하는 사회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욱희 의원(청주9)이 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조례안’은 도교육청과 소속기관이 지역 중소기업 제품에 대해 법령에서 정한 비율 이상 구매를 촉진할 수 있도록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는 것이다.

박병천 의원(증평)이 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외국 지방자치단체와의 교류 협력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도교육청의 국제교류 협력 정책과 추진 사업에 걸맞게 조례명과 조문 내용을 변경해 국제교류 협력을 활성화하고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뒷받침할 제도적 근거를 재정립하고자 개정되었다.

김현문 의원(청주14)이 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학교 독서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언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감의 책무를 규정하고, 이에 따라 학교장이 각 학교에서 글쓰기와 토론 관련 교육활동에 대해 지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신설했다.

교육위는 이어 교육감이 제출한 ‘2023년도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소관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심사하고, 충청북도교육청 본청 소관 2023년도 상반기 주요 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하며 각 과별 중점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점검했다.

김현문(청주14) 위원장은 “위원들이 제시한 발전적인 방향과 대안에 대해 적극 검토해 향후 업무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