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융복합산업 제품 판로 확대 '맞손'

오진기 충남도 농림축산국장(왼쪽)과 서혁진 이마트 천안점장(오른쪽)이 5일 ‘충청남도 6차산업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남도 제공
오진기 충남도 농림축산국장(왼쪽)과 서혁진 이마트 천안점장(오른쪽)이 5일 ‘충청남도 6차산업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이마트 천안점과 함께 농촌 융복합산업 제품(이하 6차산업 제품) 판로 확대에 나선다.

충남도는 5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이마트 천안점과 ‘충청남도 6차산업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진기 도 농림축산국장, 서혁진 이마트 천안점장,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와 이마트 천안점은 상호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도내 6차산업 제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유통·판매·홍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이마트 천안점 내 충남 6차산업 제품 판매장을 조성해 충남농업6차산업센터가 추천한 23개 업체 60여 제품을 우선 판매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는 이마트 천안점 내 6차산업 제품의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뤄져 고객이 안전하게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지난 2001년 33호점으로 개점한 이마트 천안점은 3800평 규모에 680개 주차대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일 평균 방문자수는 6900여 명, 연간 매출 규모는 1300억 원대를 기록한 바 있다.

도는 이번 협약으로 이마트 천안점 내 충남 6차산업 제품 판매장이 입점하면 도내 우수한 농촌 융복합 제품을 널리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협약식 이후 충남6차산업 인증자 협회와 함께 간담회를 갖고 지역 농업·농촌과 기업의 상생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이행에 함께 노력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오 국장은 “도와 이마트 천안점 간 상생 협약이 농가와 기업,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6차산업 제품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지역 농업의 발전과 농촌경제의 활력으로 이어지도록 힘껏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