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세계 마약 퇴치의 날 합동 캠페인 전개 및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 참여

천안시가 불법 마약 퇴치를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충남 천안시가 불법 마약 퇴치를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26일 천안아산역 KTX 역사 내 일원에서 충남마약퇴치본부가 주최하는 ‘제37회 세계 마약 퇴치의 날’ 기념행사가 열려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이 참석했다.

행사는 불법 마약류 퇴치 및 근절 홍보 등을 위해 캠페인을 펼치고 마약 범죄 예방 ‘노 엑시트(NO EXIT)’ 챌린지를 진행했다.

또 마약퇴치 관련사업 홍보물을 시민과 기차 이용객들에게 배부하며 마약에 대한 심각성을 알렸다.

이날 신동헌 부시장은 마약 중독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캠페인에 동참해 전 시민에게 ‘출구 없는 미로와 같은 마약’ 근절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촉구했다.

신 부시장은 “마약은 투약하는 순간 중독에서 헤어나오기 어려운 범죄”라며, “천안시는 마약 퇴치를 비롯해 마약 중독자들의 회복과 마약 범죄를 미리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마약 청정도시 천안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동헌 부시장은 박승환 단국대 천안부총장의 지명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으며, ‘노 엑시트’ 릴레이 캠페인 다음 주자로 안동순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와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을 지목했다.

이번 캠페인은 범국민적 캠페인으로 연말까지 진행된다.

현재 명예 치안감 최불암 배우를 필두로 3,000명 이상이 참여했다.

캠페인은 캠페인 이미지와 함께 인증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해 개인 소통누리망(SNS)에 올리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천안시는 마약 중독 예방과 근절을 위해 마약류를 취급하는 병·의원, 약국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 및 마약류 오남용 홍보와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약물중독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천안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