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 오후 3시, 세종시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강당

사단법인 새로운 생각 연구소(이하 ‘새로운 생각’)가 4월 30일 오후 3시 세종시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강당(3층)에서 창립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은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 강준현 국회의원,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이춘희 전 세종시장, 이치범 전 환경부장관 등 주요 인사의 축사와 조상호 연구소장의 인사말로 진행된다.

이어서 재단법인 돌봄과미래 김용익 이사장이 ‘오래된 미래, 복지국가의 길- 지방정부도 갈 수 있다’는 주제로 창립 기념 초청강연을 실시한다. 김 이사장은 참여정부 사회정책수석, 19대 국회의원, 건강보험공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조상호 연구소장은 “김용익 이사장은 이론가이자 현장 운동가 출신이며 청와대와 국회, 건강보험 실무까지 복지정책 전 분야를 망라한 분으로 새로운 생각이 표방하는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 사회를 가장 잘 설명해주실 분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대한민국과 세종의 미래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기념식과 김용익 이사장의 초청 강연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새로운 생각’은 지난 4월 4일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을 연구소장으로 선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