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대상 관내 연구기관, 대학 등…사업 신청 기간 1/25일까지

천안시청 / 천안시 제공
천안시청 / 천안시 제공

천안시는 2일 지역 산업 경쟁력과 기업의 기술역량 향상을 위해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산·학·연 클러스터 운영 및 과제발굴 사업을 추진하며, 1월 25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관내 산·학·연 지원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술·기업·산업 중심의 산·학·연과 시장 사업화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네트워크 협의체의 정보공유 및 교류활동을 지원해 천안시 전략산업 육성에 필요한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자격은 연구기관, 대학 등 산·학·연 지원기관이 주관기관이 돼 기업, 비영리 단체 등 참여기관을 포함한 최소 10개 기관, 15인 이상이 참여하는 네트워크를 구성해야 한다. 단, 50% 이상이 중복 없이 관내 기관이어야 한다.

공모분야는 ▲ 나노소재 ▲ 바이오 ▲ 반도체 ▲ 디스플레이(Display) ▲ 의료장비 ▲ 이차전지 ▲ 스마트기계 ▲ 자동차부품 등 천안시 8대 전략산업분야이며, 지원액은 1개 클러스터당 5000만원 이내로 지원대상은 선정평가위원회와 천안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신청 방법은 천안시 홈페이지(www.cheonan.go.kr)에서 지방보조금 지원계획 공고를 내려받아 신청서와 단체소개서 등의 서류를 갖춰 천안시청 미래전략산업과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천안시의 미래 성장동력 과제를 발굴하는 사업으로 발굴된 과제는 전문가의 평가와 컨설팅을 통해 천안시 사업과 연계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청 미래전략산업과(041-521-2193, 559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