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통한 해명... 지역 정가 "박 의원이 나서야" 지적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김소연 대전광역시의원 / 뉴스티앤티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김소연 대전시의원 / 뉴스티앤티

박범계(재선, 대전 서구을) 더불어민주당 의원 측이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의 '권리당원 명부 유출'과 '민주당 경선 개입' 의혹에 해명했다.

앞서 김소연(서구6,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원은 지난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박 의원이 권리당원 명부를 유출해 대전시장, 대덕구청장 경선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박범계 의원실 박수빈 비서는 19일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권리당원 명부 유출 의혹을 해명했다. 

박 비서는 "당원명부는 방차석 의원이 제게 가져온 입당원서 정리 파일이다. 본인이 엑셀 작업 등을 못해 제가 컴퓨터 작업을 해주겠다고 한 것"이라며 "방 의원의 실질적 사무장 역할을 한 변재형 씨가 요청을 해와 방 후보와 상의가 됐음을 확인하고 위 파일을 전달했다. 이 같은 사실은 검찰조사에서도 진술했고 박 의원님과는 무관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대전시장·대덕구청장 당 내 경선 개입에 대해서는 "지난 3월 25일 박 의원님은 개인 페이스북에 엄정한 중립을 밝히며 '자신의 정치적 판단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라'고 말했다. 이후 몇몇 후보들이 본인(박수빈)에게 물어왔을 때도 '소신대로 하시면 된다'고 답했다"고 의혹을 일축했다.

박 의원 측 해명이 나왔으나, 지역 정가는 박 의원의 처신에 아쉬움을 표하는 모양새다. 연이은 폭로가 이어지고 있음에도 공개 석상이 아닌 이메일을 통한 입장문, 보좌진을 통한 해명 등으로 일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역 정가 인사는 "박 의원의 처신을 이해하기 어렵다. 6·13 지방선거를 이끈 책임자의 자세로는 다소 아쉬운 측면이 있다"며 "금품 요구 논란이 불거졌을 때도 박 의원보다는 보좌관, 당 소속 구의원 등이 적극 해명했다. 선출직은 자신에 대한 논란에 적극적으로 입장을 밝혀야 할 의무가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