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림국과 충북교통연수원 대상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는 15일 환경산림국과 충북교통연수원을 대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 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는 15일 환경산림국과 충북교통연수원을 대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 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위원장 이동우)는 15일 환경산림국과 충북교통연수원을 대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종필 의원(충주4)은 교통연수원 무료법률상담실 운영과 관련하여 “법률 상담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실적을 위한 형식적인 운영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박진희 의원(비례)은 “운수종사자 교육신청은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해 고령자들은 신청에 애로점이 있으니 교육 신청방법을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강구해 줄 것”을 요청한 후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교육도 다양한 체험의 교육방식으로 편성하여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김호경 의원(제천2)은 수소자동차 보급사업과 관련하여 “수소자동차 충전 인프라구축 확대를 통해 수소자동차 보급률을 향상시켜 대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재목 의원(옥천1)은 “슬레이트 처리 및 개량 지원사업은 공급대비 수요가 많고, 비효율적인 사업 지침으로 인해 도민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다”며 “사업이 잘 추진되기 위해 환경부에 건의하여 효율적으로 사업이 추진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